녹색미래연대, 새해 첫 “아름다운 지구 함께 지키자!” 활동
관악산 입구서 쓰레기 줍기 행사…등산객들 “참 좋은 일 한다” 격려
[세계미래신문=장화평 기자] “아름다운 지구 함께 지키자!”
환경단체인 녹색미래연대(상임대표 장영권)는 2022년 1월 9일 오전 관악산 입구에서 새해 첫 ‘아름다운 지구 함께 지키자!’ 활동인 제5차 ‘이동하며 쓰레기 줍기 행사’를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동대표로 합류하기로 한 한인수 박사가 동행했다.
녹색미래연대는 이날 페트병, 비닐, 종이류 등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몇몇 등산객들은 “참 좋은 일 하십니다”라며 격려하고 응원했다. 녹색미래연대는 기후변화 등으로 지구위기가 심각해짐에 따라 지구를 지키기 위한 활동의 하나로 쓰레기 줍기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장영권 대표는 “아름다움은 지키고 가꿀 때 더 아름다워진다”며 “아름다운 우리 지구,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동행한 한인수 박사는 “환경보호운동은 생명보호운동이다”며 “작은 우리들의 환경실천이 수많은 생명들을 살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녹색미래연대는 격주로 관악산 일대에서 “아름다운 지구 함께 지키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름다운 지구 함께 지키자!” 활동에는 녹색미래연대를 비롯하여 세계창조재단, 세계시민연합, 세계미래신문, 국가미래전략원, 관악발전연구소 등이 함께 동행하고 있다. 녹색미래연대는 더 많은 개인과 단체, 기업들이 적극 동참하길 희망하고 있다.
♥ ‘더 좋은 세계,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선택 <세계미래신문> 구독 후원: 국민은행 206001-04-162417 장영권(세계미래신문)